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작성일 : 22-08-05 11:06
서버 교체로 인한 데이터 손실 (8/4 17:30 기준) / 재작업 간곡히 부탁드립니다.
 글쓴이 : 관리자
조회 : 1,687  

먼저 장시간 사이트 접속 불가로 이용에 불편함을 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.


저희 amoo에서는 사이트 보안 강화를 위해 어제 8/4(목) 오후 5시 30분 신규 서버로 교체 작업을 하였습니다.

그런데, 교체 이후 신청서 작성시 오류가 발생하였고, 로그인이 불가한 상황이 발생하였습니다.


어젯밤 서버 회사 당직 근무자 및 amoo 담당 프로그래머가 이를 해결하고자 새벽까지 고군분투 하였지만, 

원인을 찾지 못해, 

금일(8/5) 오전 10시. 부득이하게 서버 교체 시간인 8/4(목) 오후 5시 30분 이전까지의 데이터로 덮어씌웠습니다.


하여, 8/4(목) 오후 5시 30분 이후 작업된 모든 데이터가 손실되었습니다. 

(5시 30분 이전 데이터는 모두 정상. 8/4(목) 오후 5시 30분 ~ 밤 10시 작업 데이터 손실)

손실된 데이터는 다음과 같습니다.


1. 배송대행 신청서 (임시저장, 신규 신청건)

2. 출고보류, 묶음보류, 출고요청 클릭건

3. 배송대행 Q&A 게시판 글

4. 택스 리펀 신청건

5. 트래킹 추가등록

6. 배송예치금 신청 

7. 8/4 출고건 업뎃 (이 부분은 재업뎃 하였으나, 예치금 신청 데이터 손실로 확인중이며, 수작업으로 매칭중입니다.)

8. 독일센터 입고 작업 내용


현재 파악된 사항은 위와 같으며, 

8/4(목) 오후 5시 30분으로 되돌아 갔기 때문에 확인치 못한 추가 데이터 손실이 있을 수 있습니다.


하여, 8/4(목) 오후 5시 30분 이후

사이트 내에서 위 1~5번 중 어떠한 작업을 하신 고객님들께서는 너무 번거로시겠지만

다시 한번 작업 부탁드립니다.


6번 예치금 신청은 수작업으로 매칭중이나

출고건이 아닌 건에 대한 선입금 및 동명이인 건은 수작업 매칭이 어려운 관계로

다시 한번 더 [정산관리-예치금적립신청]에서 클릭해 주시면, 

빠르게 입금확인 하도록 하겠습니다.


직접 개별로 연락드려 재작업을 부탁드리면 너무 좋겠지만,

데이터 손실로 어떤 고객님건이 손실되었는지 알 수 없어 이렇게 공지로 올립니다.


2010년 오픈 이래 12년간 단 1건이라도 데이터 손실이 된 적 없었는데,

이런 상황이 발생되어 너무 송구스럽습니다.


현재는 서버 교체 완료 및 모든 시스템이 정상이오니, 이 시간 이후 작업건에 대해서는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.


이용에 큰 불편함을 드리게 되어 사과의 말씀 올립니다.